"
[동대문 맛집] 동대문 닭한마리 맛집 / 진옥화할매원조닭한마리 / 내돈내산 후기
본문 바로가기
Yeah! 맛있는 일상

[동대문 맛집] 동대문 닭한마리 맛집 / 진옥화할매원조닭한마리 / 내돈내산 후기

by yeahlife 2020. 3. 23.
728x90
반응형

동대문에 악세사리 부자재 사러 다녀왔어요.

동대문에 왔는데 동대문 오랜 맛집 진옥화할매원조닭한마리를 지나칠 수 없죠!!ㅎㅎ



위치는 요기


진옥화할매원조닭한마리 식당은 동대문 닭한마리 골목에 있어요!! 




진옥화할매원조닭한마리 메뉴



닭 한마리           ₩25,000

각종 사리    ₩1,000~3,000


닭 한마리 전문점답게 메뉴는 하나!!



진옥화할매원조닭한마리진옥화할매원조닭한마리


찾아가면 건물부터 으리으리해요.

3층 건물 전체를 사용합니다.

1층에 손님이 많아서 3층으로 안내받았어요.



진옥화할매원조닭한마리


3층에 아무도 없어서 편하게 사진 찍었어요.

하지만 30분도 안 돼서 테이블이 꽉 찼어요.


메뉴는 하나! 닭 한마리 시켰습니다.

보통 2명당 한마리 시키는 거 같아요.

떡 사리가 꼭 먹으라고 해서 떡 사리도 하나 추가했어요.



진옥화할매원조닭한마리


등 갈라서 감자를 꽂았어요..ㄷ

처음에 비쥬얼 보고 당황..ㅎㅎ

국물도 맹물이라 무슨 맛이 날까 싶었는데 감칠맛이 너무 맛나요!!



진옥화할매원조닭한마리


냄비 올리자마자 직원분께서 직접 잘라주세요.

가위가 너무 잘 들어서 닭이 대강대강!!




반찬은 김치 딱 하나!!

김치는 그냥 먹으면 진짜 맛없는데 국수 먹을 때 넣어서 끓이면 김치말이 국수 맛나고 너무 맛있어요!! 김치는 꼭 국물과 함께!!

마늘은 국물이 끓으면 넣어줍니다.




떡 사리는 국그릇 가득 정도??

보기엔 그냥 떡인데 왜 이렇게 맛있다고 할까 궁금했어요!!

떡을 넣고 끓이다 보면 사진처럼 둥둥 떠요.

딱 떡 먹을 타이밍!!




떡 먹기 전에 찍어 먹을 소스를 직접 만들어줍니다.

소스는 양념장, 간장, 식초, 겨자 4가지가 있어요.

저는 1대1 비율에 간장만 더 넣었고

다진마늘 추가로 달라고 하면 주시니까 취향껏 넣으면 소스 완성!!





팔랑팔랑 너무 귀엽지 않나요??

움짤에서도 느껴지는 말캉함!!!

마약짤이에요. 여러분도 벗어날 수 없죠??ㅋㅋ

역시 사람들이 추천하는 건 이유가 있어요.

제가 먹어본 밀떡 중에 젤 맛나요.

물떡 같기도 하고 식감이 어나더레벨ㅋㅋ



진옥화할매원조닭한마리


떡 먹다 보니까 닭이 다 익었어요~~

기다리는 동안 떡 먹으면 되니까 배고프게 기다리지 않아서 좋아요.ㅎㅎ

본격적으로 닭 한 마리 먹어봅시다!!




일단 닭에서 잡내 1도 안나요.

신선해서 그런지 퍽퍽살도 부드럽고 맛나요.

양념장에 찍어 먹으면 새콤매콤 나름대로 매력있어요.

하지만 국물 자체로 담백하니 맛있어서 충분히 즐긴 후에 양념 찍어 먹으면 좋아요.




고기 다 건져 먹고 국수사리 시켰어요.

국수가 들어가면 국물이 걸쭉해지니까

국수사리는 딱 한 번 시킬 수 있어요(식당 룰)




국수 먹을 때 김치 꼭 넣어주세요.

담백한 국물보다는 시큼한 국물이 어울리더라고요.


진옥화할매원조닭한마리


저는 라면은 꼬들파인데 칼국수는 불은파여서

푹 익혀서 먹었어요.

역시 면은 배신하지 않죠 말모!!!

새콤하니 식사 마무리를 깔끔하게 해줘요.

여러분 국수 꼭 드세요.ㅎㅎ




진옥화할매원조닭한마리


닭도리탕, 찜닭, 백숙과는 다른 닭요리

새로운 맛이라 꼭 먹어봤으면 좋겠어요

깔끔하고 부담스럽지 않은 음식

3층까지 있어서 여유롭게 먹을 수 있어요.

사리들도 다 맛있어서 전체적으로 만족도가 높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