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 여행 3일차] 강릉 꼬막 맛집!! 강릉 엄지네포장마차 포장해서 먹어도 똑같은 맛!!
본문 바로가기
yeah! trip/역시 한국이 최고지!

[강원 여행 3일차] 강릉 꼬막 맛집!! 강릉 엄지네포장마차 포장해서 먹어도 똑같은 맛!!

by yeahlife 2022. 6. 28.
728x90
반응형

아침부터 툇마루 커피 웨이팅해서 먹고

점심 먹기 애매해서 바로 양떼목장에서 놀았더니

너무 허기졌어요..

 

여행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이전 포스팅 보고 오세요~~

 

[강원 여행 3일차] 강릉 툇마루 커피 흑임자 라떼 추천!! / 웨이팅 시간 및 주차장 위치

언젠가부터 강릉하면 카페가 따라오죠. 그중에서도 툇마루 카페의 흑임자 라떼가 유명하죠. 오픈 전부터 웨이팅이 많다는 소문이 있어서 양양에서 아침 일찍부터 출발했어요. 저희가 어떻게 주

yeahlife.tistory.com

 

 

[강원 여행 3일차] 대관령 양떼목장! 꿈에 그리던 장소에 다녀오다. 입장료 할인 / 주차장 / 국내

강원도 여행을 생각하면 대표적으로 대관령 양떼목장인 거 같아요. 저도 양떼목장을 상상 속에서만 있었는데 이걸 실제로 보는 날이 왔네요. 여행 계획 짤 때부터 기대했어요. 대관령 양떼목장

yeahlife.tistory.com

반응형

오후 4시밖에 안 됐지만 하루종일 먹은 게 가루베이커리 빵 2개, 툇마루 커피뿐이라 바로 엄지네 포장마차로 출발했어요.


엄지네 포장마차 위치는 요기!!

주소 : 강원 강릉시 경강로2255번길 21

영업시간 : 11:00~23:00

연락처 : 033-642-0178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옛날에 왔을 때보다 건물이 깨끗해진 거 같아요!!

골목길에 있어서 찾기가 어려울 수도 있어요.

엄지네 포장마차 전용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하기 어렵지 않았어요.

 

강릉 엄지네 포장마차 대표메뉴

꼬막무침비빔밥 35,000원

꼬막무침 33,000원

육사시미 30,000원

그 외에 다른 메뉴도 많아요.

저번에 방문했을 때 꼬막무침비빔밥 먹어봐서 이번에 꼬막무침이랑 육사시미를 주문했어요.

 

포장은 5분도 안 걸려서 나온 거 같아요,

4시에 간 것도 있지만 포장은 빠른 거 같아요.

아!! 대기실은 안 찍었는데 포장하는 손님들을 위한 대기실이 따로 있고,

비교적 홀 테이블보다 포장은 빠르게 받을 수 있어요.

이제 숙소 가서 먹을거에요!!~~~

크~~~~ 한 곳에 모아놓으니 제법 푸짐하네요.

 

엄지네 포장마차 꼬막무침

꼬막 양 보이세요?? 꼬막이 가득해요.

꼬막, 청양고추, 쪽파, 고춧가루 등 겉모습은 심플해 보이네요.

 

김에다 꼬막이랑 청양고추 넣고 한입!!~

꼬막은 해감이 너무 잘 되어 있고 쫄깃하니 식감이 살아있어요.

청양고추는 자칫 밋밋할 수 있는 무침에 포인트를 주네요.

간이 삼삼해서 굳이 비빔밥을 안 해도 술안주로 딱 맞아요.

꼬막을 많이 먹고 싶으시면 꼬막무침 추천!!

흔한 맛이라고 생각이 드는데 또 이 맛 내는 식당을 찾기 힘들죠.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맛이에요.

 

육사시미 때깔 보소!!

 

육사시미는 두 팩이 기본이고

배와 양념장 2종(기름장, 빨간장) 구성이에요.

 

배와 육회를 기름장에 찍어서 한입!!

식당 회전율이 좋아서 그런지 고기는 신선했어요.

고기는 마블링 없는 깔끔한 고기!! 그 자체 맛이고 잡내는 전혀 안 났어요.

저는 마블링이 있는 부드러운 육사시미를 좋아하는 편이라 약간 아쉬웠어요.

아무래도 마블링 없다 보니까 질긴 부위도 있어요...ㅎㅎ

 

빨간장이랑도 한입!!

기름장과는 다른 맛이고 고추장 육회 양념 맛이에요.

양념장을 두 개 주셔서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어요.

 

총평

★★★

꼬막비빔밥 원조답게 기본에 충실한 맛

꼬막을 많이 먹고 싶으면 꼬막무침 추천!

육사시미는 딱 고기 맛을 느끼고 싶다면 추천

약간 손질 미스인지 질긴 부위가 있음

꼬막무침은 다시 먹을 의향 있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