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증류식 소주 추천] 안동소주 일품 21도 / 안동소주 가격 / 안동소주 파는곳
본문 바로가기
Yeah! 맛있는 일상/술술 들어가는 주류일기

[증류식 소주 추천] 안동소주 일품 21도 / 안동소주 가격 / 안동소주 파는곳

by yeahlife 2023. 6. 11.
728x90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안동소주 일품 21도를 마셔보려고 합니다.

 

최근에 감태를 구매했는데 맛있어서 회랑 먹어보려고 하는데요.

 

어울릴만한 술을 찾으러 이마트 24를 갔는데 이게 딱 보였습니다.

 

안동소주는 워낙 유명한 술이라고 들었는데 마셔본 적은 없어서 궁금하네요.

 

거두절미하고 이제 본격적인 소개 들어갑니다.

 

 

 안동소주 일품 21도 소개

 

반응형

안동소주 일품 21도 병 디자인입니다.

 

병 모양은 그냥저냥 평범한 느낌이네요.

 

부엉이가 마스코트인가?? 하는 느낌도 듭니다.

 

그리고 대한민국 쌀가공품 TOP 10이 눈에 띄네요.

 

쌀가공품이 술에 국한된 게 아니라 종류가 많을 텐데 대단합니다.

 

안동소주의 도수는 21도, 용량은 350mL입니다.

 

100% 천연암반수와 우리 쌀로 빚었다는 문구가 눈에 띄네요.

 

그만큼 깔끔하고 향이 좋았으면 좋겠네요!

 

해당 술은 이마트 24에서 구매했으며, 가격은 6,800원입니다.

 

집 앞에 이마트 24가 있는데 한 번씩 가면 새로운 술이 있어서 참 좋습니다.

 

 

 안동소주 일품 21도 후기

 

반응형

투명한 병의 술은 바로 회오리로 참교육 해줍니다.

 

한 번에 회오리가 안 돼서 두 번만에 성공했습니다.

 

회오리도 했으니 바로 잔에 따라줍니다.

 

잔은 부모님 집에서 가져온 정체 모를 한문이 적혀있는 감성 잔입니다.

 

따르고 향을 맡았을 때 쌀 향이 은은하게 나는 게 정말 좋습니다.

 

알코올 향보다 쌀향이 더 나는 것 같아서 좋네요.

 

이제 바로 제 입으로 털어 넣겠습니다.

 

오 첫 입 머금을 때 쌀의 향기가 은은한 게 너무 좋네요.

 

그리고 목으로 넘어갈 때 알코올 향이 사악 올라오고 무겁지 않고 가볍게 넘어갑니다.

 

개인적으로 맛은 나쁘지 않네요.

 

가격만 좀 더 저렴했으면 자주 마셨을 것 같긴 합니다.

 

도수가 높지 않지만, 언더락도 어떨지 궁금해서 마셔보려고 합니다.

 

언더락은 도수가 높을 때 맛이 좋지만 21도 언더락의 맛은 과연!!

 

그리고 역시 언더락 잔은 역시 일품진로잔이죠 ~~ (하하)

 

야무지게 반 정도 따라줍니다.

 

일품진로 잔은 진로까지만 따라주면 딱 좋습니다.

 

살짝 시원해지라고 한번 흔들어 재껴 줍니다.

 

이러면 얼음이 살짝 녹아서 연해지지만, 시원해져서 좋습니다.

 

이제 바로 언더락도 한번 마셔보겠습니다.

 

일단 입에 머금을 때 쌀 향이 거의 나지 않네요.. 향이 많이 죽습니다.

 

그리고 넘어갈 때 알코올향이 연하게 나고 깔끔하게 넘어가는 것은 샷으로 마셨을 때와 같습니다.

 

향이 없어진 게 가장 아쉽습니다.

마지막으로 오늘의 안주 도다리회와 감태입니다.

 

증류주와 회는 웬만하면 다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감태와 회를 감싸서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감태의 맛과 회의 맛이 굉장히 조화롭고 잘 어울립니다.

 

 

 끝으로..

 

반응형

오늘은 안동소주 일품 21도를 마셔보았습니다.

 

쌀의 향이 은은한 게 좋고 뒷 맛이 깔끔해서 좋습니다.

 

6,800원이란 가격이 좀 비싸긴 해서 더 사 먹진 않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한번 경험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 맛입니다.

 

그럼 오늘 리뷰는 여기까지 쓰겠습니다.

 

다음에 봬요!!

 

반응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