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적마스크 구매후기] 공적 마스크 5부제란?? / 공적 마스크 판매처 앱 / 공적 마스크 대리구매
본문 바로가기
Yeah! 소소한 꿀팁/머리부터 말끝까지 HOT ISSUE

[공적마스크 구매후기] 공적 마스크 5부제란?? / 공적 마스크 판매처 앱 / 공적 마스크 대리구매

by yeahlife 2020. 3. 14.
728x90
반응형

작년 미세먼지가 심했을 때 마스크를 100장 구매했었어요(선견지명!!). 근데 주변 사람들 나눠주고 하다 보니까 벌써 바닥이 보이더라고요...ㅎㅎ 


지금 정책상 공적 마스크 5부제 시행하여 약국, 우체국, 농협에서 마스크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저도 이제 사야 될 때가 되어서 약국에 다녀왔어요!!




 공적 마스크 5부제


정부에서 2020년 3월 5일 내놓은 '마스크 수급 안정화 대책'에 포함된 내용으로, 지정된 날에만 공적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도록 한 정책


지정된 날!!에만 구매가 가능해요. 가장 중요한 건 지정된 날이겠죠?ㅎㅎ



공적 마스크 5부제 지정 요일

출생연도 뒷자리 000X.00.00


X=1,6 → 월요일

X=2,7 → 화요일

X=3,8 → 수요일

X=4,9 → 목요일

X=5,0 → 금요일

주중 구입X → 토/일요일


주 1회 2개 구매 가능

마스크 1개당 가격 1,500원 통일




 공적 마스크 대리구매


< 주의사항 >


1940년생 이상 부모님 대리 구매 시 

 - 주민등록상 동거인이어야 대리 구매 가능

 - 필요서류 대리구매자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 부모님 생년에 맞는 요일에 구매가능 


미성년자 대리 구매 시

 - 자녀와 함께 방문하면 부모 구매 요일에 자녀 마스크도 구매 가능

 - 부모만 방문 시 자녀 구매 요일에 구매 가능 / 02~09년생은 대리 구매 불가

 - 자녀만 방문 시 여권 or 학생증+주민등록등본 필요


대리 구매 필요서류가 복잡하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세요~~

글이 헷갈리신다면 사진을 참고하세요~~






 공적 마스크 판매처


저는 카카오톡과 네이버지도를 통해 마스크 판매처를 확인했습니다. 방법은 엄청 간단해요. 


카카오톡 #탭에 들어가면 상단에 내 주변 마스크가 있어요. 이것을 클릭하면 간단한 동의서를 받고 위치 동의를 하면 내 주변에 있는 마스크 현황을 알려줍니다~




네이버지도에서 마스크 현황을 알 수 있는 방법은 네이버지도 검색창에 마스크만 검색하면 바로 주변에 있는 마스크 판매처와 수량을 알려줍니다.





 공적 마스크 구매 성공


저의 마스크 구매 요일은 금요일입니다!! 오전부터 마스크가 있는지 확인했는데 아직 입고가 안 됐는지 없다고 뜨더라고요..ㅎ


점심 먹고 확인해보는데 집 주변 한 곳이 100장!! 있다고 확인돼서 부랴부랴 나갔습니다.ㅎㅎ 




약국에 줄이 긴지 아닌지... 마스크가 다 팔렸는지 아닌지... 신호등 앞에서 불안했어요ㅠㅠㅠㅠ




다행히 사람도 없었고 재고도 남아있었어요!!




마스크 성공샷♥♥

뉴스에서 봤을 때는 줄도 길고 구매하기 힘들다고 했는데 제가 운이 좋았던 건지 너무 쉽게 구매했어요.ㅎㅎ

여러분도 네이버지도, 카카오톡에서 자주 확인하셔서 구매 성공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