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말정산 파헤치기 4탄] 2020년 연말정산 공제신고서 작성하기 드디어 마지막이다!!
본문 바로가기
Yeah! 소소한 꿀팁/재린이 성장일기

[연말정산 파헤치기 4탄] 2020년 연말정산 공제신고서 작성하기 드디어 마지막이다!!

by yeahlife 2021. 1. 22.
728x90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서 간소화 서비스를 진행하다가 문제가 생겼었죠..


이전 회사는 간소화 자료 PDF 파일 제출이었는데


현 회사는 공제신고서까지 온라인 제출이 필요했어요.



오늘의 주제


'연말정산 공제신고서 온라인 제출'



방법은 어렵지 않지만 필요한 부분을 알아서 작성해야 하기 때문에 관심이 필요해요.ㅎㅎ


 간소화 자료 조회한 후에 공제신고서 작성이 가능해요.


이전 포스팅 따라오신 다음에 읽어주세요↓↓


[연말정산 파헤치기 3탄]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홈택스에서 간단하게 끝내기!!




이전 포스팅에서 이런 문제가 생겼죠.


공제신고서 작성은 회사에서 선택하는 것이기 때문에 회사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나온다면 공제신고서를 작성하여야 합니다...ㅎㅎ





간소화 자료 다 조회한 후에 공제신고서 작성을 클릭해주세요.





근무처 선택하고 총급여를 확인하세요.




자동으로 작성된 공제신고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로 추가할 자료가 없다면 간편제출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직과 월세액을 추가하기 위해 공제신고서 수정하기로 들어갔습니다.




STEP 1 기본사항 입력


대부분 수정할 필요가 없지만


저는 이직을 해서 총급여와 기납부 세액 수정하기 위해 종전사업장추가에 들어갔습니다. 



추가 정보를 입력하기 전 전근무지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받아야 합니다.


원천징수영수증에 있는 내용을 그대로 추가합니다.


뒤에 나오겠지만 저의 경우 입력하지 않아도 되더라고요...


그냥 원천징수영수증을 회사에 제출하면 됩니다!!




부양가족이 없기 때문에 STEP 3 공제항목별 지출명세 작성 클릭합니다.






수많은 항목 중 제가 필요한 월세액 추가를 선택했습니다.





월세계약서 내용을 토대로 기타자료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월세액 입력이 완료되면 사진과 같이 금액이 나옵니다.


2,880,000원... 작고 소중한 내 돈..ㅠㅠ





STEP 4 공제신고서 내용 확인


내용이 잘 들어갔는지 확인 후 간편제출하기를 클릭합니다.


드디어 끝나가요!!~




자료제공동의를 하고 제출하기를 클릭합니다.




역시 이렇게 쉬울 리가 없죠....


총급여를 임의로 수정하면 안되나 봐요..




다시 STEP 1에 들어가서 선택내용을 삭제하니까!!!




드디어 제출할 수 있습니다!!!!!!!!!


고생했어 나 자신!!!!!!!!




제출하기가 완료되면 제출이력사항을 볼 수 있어요.


공제신고서를 수정하려면 제출이력사항에 들어가셔서 회수를 누른 후 수정할 수 있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연말정산 시리즈가 드디어 끝났습니다.


자세히 소개하고 싶었지만 의지박약으로 간략하게 마무리가 됐네요..


그래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더 유익한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


뿅~~♡♡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