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 보문산 맛집] 대전 여수게장백반 / 보문산 반찬식당 호떡 / 보문산 풀코스로 즐기기
본문 바로가기
Yeah! 맛있는 일상/대전 맛있는 일상

[대전 보문산 맛집] 대전 여수게장백반 / 보문산 반찬식당 호떡 / 보문산 풀코스로 즐기기

by yeahlife 2020. 2. 21.
728x90
반응형




보문산은 저의 추억의 장소에요.

아기 때 네발로 기어 다니는 사진도 있고

초, 중학교 한 번씩 꼭 소풍도 가고

부모님과 종종 보문산에 놀러 왔었어요.ㅎ


성인이 되고 나서 서로 바쁘다 보니까

보문산을 안 온 지 몇 년 됐네요.


친구가 요새 보문산 치즈 호떡 핫하다고 해서

궁금하기도 하고 겸사겸사 생각난 김에

오랜만에 보문산을 찾게 되었어요.ㅎㅎ


원래는 보문산 보리밥이 유명하죠!!

등산하고 와서 파전에 보리밥에 막걸리!!

똭!!!


근데 엄마가 보문산에 간다고 하니까

싸고 맛있는 게장 집이 있다고 추천해주셔서

여수게장백반을 먹고 치즈호떡 먹으러 갔어요.






 여수게장백반



대전 여수게장백반 위치 ↓↓






여수게장백반 메뉴

 

간장 꽃게장 정식

간장 돌게장 정식

꽃게탕


딱 3가지입니다.

메뉴에 간장이라고 쓰여있지만

반찬에 양념게장이 나오기 때문에

사실 간장, 양념 둘 다 먹을 수 있어요.


간장 돌게장 정식은 점심시간에

돈 8,000원

놀라운 가격입니다.ㅎㅎ


저는 점심시간에 왔으니까 무조건 돌게장!!

주문했습니다.ㅎ




TV에도 굉장히 많이 나온 맛집이에요.




여수게장백반 집은 물을 숭늉으로 주세요.

이날 많이 추웠는데 따뜻한 숭늉이 몸을 녹여줬어요.ㅎㅎ




아무래도 게장이다 보니까

음식이 엄청 빨리 나와요.ㅎㅎ

거의 3분 만에 나온듯해요..ㅋㅋㅋ

8,000원에 이 정도로 나오면 정말 혜자죠!!!

2인분 상차림 기준입니다.




메인 돌게장

사실 돌게장이라 게 크기는 좀 작아요..ㅎ

근데 살이 알차게 들어 있어서

점심에 싸고 간단하게 먹기 좋아요.

게장 먹는다고 하면 거창하잖아요..

부담스럽지 않고 딱 맞아요.




반찬인 듯 반찬 아닌 반찬 같은 너~~

양념게장은 3~4조각 주세요.

8000원이라 싼 맛 날 거 같지만 전혀! 

기본은 하는 맛입니다.




이 조개젓갈이 정말 맛있어요.

젓갈이랑 청양고추랑 김이랑 싸 먹으면 꿀맛!!

이 테이블에 진정한 승자죠!!!

꼭 김이랑 싸서 드셔보세요♥♥




8,000원에 조기 매운탕까지 주세요.

감칠맛이 아주 좋아서 MSG인가 헷갈리는 맛?

고사리도 들어있는데 은근 생선이랑 어울리더라고요.


저는 점심시간이 아니어도 또 올 거 같아요.

10,000원에 간장 돌게장, 양념 돌게장, 조개 젓갈, 조기매운탕을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집!!

이것만으로 올 가치가 있는 식당이라고 생각해요. 





 반찬식당 호떡


보문산 반찬식당 위치 ↓↓





보문산 올라오는 중간에 반찬식당이 있습니다.

반찬커피에서 호떡과 커피를 팔아요.

주말에 왔었는데 진짜 줄이 너무 길어서 못 먹고 평일에 왔습니다.ㅎ

평일 오후 2시쯤 왔는데 3팀 있었어요.




호떡 변천사~~~♥♥




움짤로 크기가 느껴지나요??

실물 처음 보고 생각보다 커서 놀랐어요.ㅎㅎ




치즈 호떡은 꿀 호떡에 녹인 모짜렐라 치즈를 넣어서 주세요.

의외로 짭짤한 치즈랑 달달한 설탕이랑 잘 어울려서 꿀 호떡보다 질리지 않고 먹었어요.


두 식당 다 맛나게 먹어서

보문산 코스 데이트 자주 할 거 같아요.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