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 여행 3일차] 강릉 툇마루 커피 흑임자 라떼 추천!! / 웨이팅 시간 및 주차장 위치
본문 바로가기
yeah! trip/역시 한국이 최고지!

[강원 여행 3일차] 강릉 툇마루 커피 흑임자 라떼 추천!! / 웨이팅 시간 및 주차장 위치

by yeahlife 2022. 6. 26.
728x90
반응형

언젠가부터 강릉하면 카페가 따라오죠.

그중에서도 툇마루 카페의 흑임자 라떼가 유명하죠.

오픈 전부터 웨이팅이 많다는 소문이 있어서 양양에서 아침 일찍부터 출발했어요.

저희가 어떻게 주차하고 웨이팅 시간은 얼마나 걸렸는지 알려드릴게요.

고고!!~~


카페 툇마루 위치는 요기!!

주소 : 강원 강릉시 난설헌로 232

영업시간 : 11:00~19:00 (화요일 휴무)

연락처 : 033-922-7175


주차는 건물 뒤에도 있는데 10대 정도밖에 못 해요.

일찍 오시는 분들은 건물 앞에 도로 갓길에 세워두시는데 그거조차 없다면

주위 서성이지 마시고 근처에 초당 순두부 마을이 있어요.

초당임시주차장에 무료 주차하시면 됩니다.

초당임시주차장 위치는 요기!!


양양에서 출발해서 영업시간 딱 맞춰서 도착했어요ㅠㅠㅠ

이미 줄이 길더라고요.

저는 건물 끝나는 곳에 11시 00분에 줄 섰어요.

6월 인데도 하늘이 맑아서 햇빛이 따가웠어요.

카페에서 우산을 제공하니까 요청해서 받으세요.

사진에 많이 보이는 우산이 카페에서 빌려주는 거에요.

 

11시 00분에 오픈하면 줄에 반 정도가 쑥 들어가더라고요.

그 뒤로는 천천히 손님이 소화되는 대로 들어가는 거 같아요.

저는 11시 46분에 주문했어요.

그러니까 금요일 오픈 시간에 줄 서면 46분 웨이팅합니다.

 

매장안에 들어가면 넓은 조리대가 눈에 띄어요.

주문 하나하나 나갈때마다 친절하게 먹는 방법 알려주셔서 첫인상이 좋았어요.

 

카페 툇마루 메뉴판

유명한 툇마루 커피를 포함해서 기본 커피 메뉴랑

마들렌, 쿠키도 있어요.

 

사람이 많아서 앉아서 먹을 수 있을까 했는데

자리도 넓고 회전율도 빨라서 안에서 먹고 갈 수 있었어요.

반응형

 1층은 창문 뷰를 항상 테이블만 있어요.

오른쪽 사진 뷰를 보면서 커피를 즐길 수 있어요.

 

1층 자리가 없어서 이층으로 올라갑니다.

계단 양쪽에 테이블이 있고요.

계단을 기준으로 오른쪽은 낮은 테이블 왼쪽은 높은 테이블이 있어요.

 

왼쪽 공간이 창문도 넓고 테이블도 높아서 사람이 많아요.

 

저희는 여기에 앉을 거에요.

커피는 생각보다 빨리 나와요.

인기가 많은 만큼 체계가 잡혀있어서 좋네요.

우유 위에 흑임자 콕콕 박힌 크림이 올라가 있어요.

 

항공샷ㅎㅎㅎ

에스프레소를 크림에 조심히 따라서 커피가 다 가라앉지 않고 위에 남아있어요.

근데 이게 신의 한 수예요.

딱 먹으면 위에 에스프레소의 쌉쌀함과 달달한 크림이 같이 들어와서 조합이 너무 좋고

그다음에 우유가 고소하게 잡아줍니다.

다른 카페에서 흑임자 라떼를 많이 먹어봐서 뭐가 다를까 기대 안 했는데

와 원조는 원조네요.

제가 먹었던 흑임자 라떼 중에 가장 밸런스가 잘 맞고 가장 맛있었어요.

50분 기다려도 먹을 맛이에요.

 

총평

★★★★

현 판매하는 흑임자 라떼 중 원탑

원조는 원조다

어느 하나 튀지 않고 조화로운 맛

금요일 오픈 시간에 가면 50분 웨이팅

50분 기다려도 먹을 맛

재방문 의사 있음

728x90
반응형

댓글